Skip to content

Message Church

The message church Column

메시지교회 (The Messagechurch) -

권오성 담임목사

2019.02.16 14:32

“메시지교회 시작”

shutterstock_1096708937.jpg

 

메시지교회

MESSAGE CHURCH

 

우리는 현재 가장 문명화된 시대를 살고 있다. 화려해진 외적세계의 풍요에 비해 우리의 내면은 홀가분하지 않다. 힘들고 지치고 괴롭다. 영혼의 외침을 애써 외면하고 분주하게 살아보지만, 인간의 영혼은 진공상태를 허락하지 않는다. 공허함과 무상함은 언제나 그림자처럼 따라붙고 순간 채워진 것 같은 내면은 곧 다시 더 심한 갈증에 직면한다.

?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가? 어디가 길인가?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신다. 말씀의 부재이다. 기갈이다. 말씀의 굶주림과 목마름이 원인이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를지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아모스 811)

 

사람은 밥으로만 살 수 없다. 사람은 영적존재이다. 사람은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살아가도록 지음 받은 생명이다.(4:4)

 

말씀이 생명이며 길이다. 태초에 말씀이 계셨고(1:1), 말씀으로 온 세상은 창조되었다(11:3). 하나님은 말씀하시는 분이시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1:14), 우리 주님이시다.

 

교회는 말씀의 집(딤전 3:15)이다. 믿음은 말씀의 들음(10:17)에서 난다. 주의 음성을 듣는 자는 살아난다.(5:25) 양은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른다(10:27). 교회는 이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말씀을 부끄러워하지 않고(8:38) 말씀과 운명을 같이하는 말씀의 공동체(14:12)이며, 세상을 변화시키고 인간을 구원하는 유일한 소식인 복음(3:16)을 온 삶으로 전파하는 그리스도의 편지(고후 3:3)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16)

 

처음과 마지막이며 말씀이신 주님, 하나님의 말씀 성경, 지금 여기서 선포되는 말씀을 중심으로 비전을 담은 교회의 이름으로 '메시지'를 받았다. 하나님의 메시지가 교회의 중심이 될 때, 교회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메시지가 된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메시지에 생명을 건다. 메시지 본체이신 예수님을 온 삶으로 듣고 따라간다. 성령을 받은 살아있는 메시지로 산다. 여기 한 교회로 묶인 우리가 예수그리스도의 메시지이다. 메시지교회! 들리는가? 시작이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온 세상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 그 교회가 탄생한다. THE MESSAGE CHURCH.